동물꿈해몽 기본의미와 13가지 패턴

lifestyle|2019. 3. 24. 13:31

꿈의 세계에는 많은 종류의 동물들이 나옵니다. 그 안에는 개나 고양이등, 강한 암시성이 있는 동물도 존재합니다. 동물들이 나오는 꿈들은 어떤 의미를 가진 것일까요? 동물이 나오는 꿈에 대한 기본적인 의미와 패턴별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동물의 꿈, 기본적인 의미는?

꿈의 세계에 나오는 동물은 기본적으로 자신의 분신입니다. 그 동물은 내 본성과 본능적인 충동을 상징합니다. 일반적으로, 꿈속 동물의 인상이 좋다면 좋은 암시를, 인상이 나쁜 경우는 나쁜 암시로 해석합니다. 꿈속에서 일어난 일에 따라 그 의미는 달라집니다개나 고양이등 , 특히 강한 암시성을 가지는 동물은 각각 동물들의 상징성을 참고해야 합니다. 이상이 동물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가 됩니다. 다음에는 각각 패턴별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물의 꿈 패턴별의 의미


 

1. 동물이 많이 나오는 꿈

내가 그 꿈을 꾸고 불쾌하게 느껴질 경우

내 자신이 누군가 외면하고 싶은 감정이나 충동이 날로 커지고 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대로 상태가 계속 되는 것은 정신건강상 좋지 않다는 것을 무의식에서 전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조금이라도 짐작이 가는 사람이 있다면 우선은 그러한 감정이나 충동을 솔직하게 인정해 버리는 편이 기분이 편해질 것 같습니다.

반대로, 동물을 보고 느낌이 좋다면 행운이 찾아오는 길몽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 특정 동물이 많이 나타나는 꿈은 그 동물의 꿈의 의미를 참조해 주세요.


 

2. 동물을 기르는 꿈

현실에서는 키우지 않는 동물을 꿈속에서 키우는 건 당신의 내면이 매우 이성적이다는 증거입니다. 내면에 감춘 동물적인 본능이나 충동이 능숙하게 컨트롤 되어 있는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마음의 균형이 잡힌 상태이므로 현실 생활에 있어서도 좋은 영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동물의 새끼가 나온 꿈

당신이 여성인 경우 동물의 새끼를 귀여워하는 꿈을 꾸었다면 임신의 전조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는 아기를 원하는 마음이 점점 커짐을 의미합니다. 내 안의 모성 본능이 강하게 나타나 있는 꿈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동물과 대화하는 꿈 

원래 말을 못하는 동물과 대화하는 꿈에서 나 자신에 도움이 될 만한 힌트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동물과 대화 속에서 특히 인상에 남았던 말은 지금 당신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의 힌트일수도 있습니다. 동물의 말에 차분히 귀를 기울이면 뜻밖의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하얀 동물이 나오는 꿈

꿈의 세계에서는,""이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꿈에서 백색은 행운이나 소망 성취 등을 나타내는 색상입니다. 하얀 동물이 나오는 꿈도 그다지 나쁜 느낌이 없는 한 나에게 행운이 찾아오는 걸 알리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동물의 습격을 받는 꿈

동물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안에 감춘 동물적인 본능이나 충동에 자신이 고통받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흉폭한 동물에게 습격당한다면 꽤 정신적으로 궁지에 처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혼자서만 문제를 껴안지 말고 빠른 시일내에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상담해 보세요.


 

 

7. 동물에 물린 꿈

꿈속에서 동물에게 물리는 것은 그 물린 부위에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심층적인 심리가 꿈을 통해서 내 몸의 이상을 전달하려고 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조금이라도 이상을 느꼈다면 빨리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게 좋습니다. 

 

 

8.동물에 잡아 먹히는 꿈

동물에게 잡아먹혀 버리는 꿈은 당신이 본능이나 충동에 휩쓸릴 것 같음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대로 가면 당신이 바라지 않는 결과를 스스로 초래할 우려가 있습니다. 스스로 자신을 제어할 여유가 없을 때는 누군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지도 모릅니다.

 

 

 

9. 동물에 쫓기는 꿈

동물에게 쫓기는 꿈은 안에 내포한 동물적인 본능이나 충동에서 눈을 돌리고 싶은 마음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반대로 꿈속에서 도망치고 있는 동물은 사실은 당신의 분신이에요. 자기자신으로부터 도망치는 것은 누구도 할 수 없기 때문에 동물(분신)을 통해 내 자신의 욕구와 충동을 표현한 것입니다. 

 

 

 

10. 동물을 죽이는 꿈

내 자신의 손으로 동물을 죽이는 꿈은 기본적으로는 현상의 역전이나 운기의 호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흰색의 동물 등 좋은 의미를 나타내는 동물을 죽여버리는 꿈은 행운을 놓쳐 버리는 암시가 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어떤 동물을 죽였는가를 다시 한번 잘 생각해 봅시다. , 특정 동물을 죽인 경우는 그 동물이 암시하는 의미도 참고해 보아야 합니다. 동물이 다른 사람에게 죽음을 당하는 꿈도 내가 동물을 죽이는 꿈과 같은 의미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1. 동물의 시체를 보는 꿈

죽은 동물이 꿈에 나타나는 것은 기운의 정체나 컨디션의 저하를 암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건강관리에 충분히 신경써야 합니다.

 

 

12. 동물을 먹는 꿈

동물의 고기를 먹는 꿈은 기본적으로 행운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어떤 동물을 먹었느냐에 따라 약간씩 의미가 달라지니 그 동물이 상징하는 의미도 참조해 주세요.

 

 

13. 동물이 되는 꿈

당신이 동물이 되는 꿈은 자기 자신을 마치 동물처럼 느낀다는 암시입니다. 현재 합리성이 매우 부족한 상태고 자존심이 손상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은 침착하게 기분전환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환경이 원인이라면 그 환경을 바꾸는 게 좋습니다. 또한 내 자신의 이미지를 바꾸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에필로그

동물의 꿈에서 나쁜 흉몽이 되는 경우는 본능이나 충동이 좋지 않은 것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본능이나 충동 등의 동물적인 부분은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부분에 대해 외면해 버리거나 이성으로 억제하기만 하는 건 산다는 것 자체가 피곤해질 것 같습니다

너무 완벽을 목표로 하지 않고 능숙하게 내 안에 있는 육체적인 욕구와 조화를 이루는 게 중요하겠죠. 이번 동물 꿈해몽 포스팅이 내 꿈을 읽는 힌트가 되기를 바랄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