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증시(EURO STOXX 50)개요 및 실시간 볼 수 있는 곳

금융나라|2019. 3. 5. 12:38

요즘 해외선물에 투자를 많이 하면서 해외지수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오늘은 미국 S&P 지수와 함께 거래량이 많은 유럽증시지수 EURO STOXX 50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유럽증시(EURO STOXX 50)개요

EURO STOXX 50Deutsche Börse 그룹이 소유한 지수 제공업체인 STOXX가 설계한 유로존 주식의 주가지수입니다. STOXX에 의하면 이 지수를 만든 목적은 "유로존 우량섹터의 대표성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EURO STOXX 50이라는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지수에 편입된 종목은 총 50가지입니다. EURO STOXX 50에 포함된 종목의 대상 국가는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로존의 대표적 국가들입니다. S&P 500지수는 500종목이 편입되어 있는데 EURO STOXX 50지수는 50종목이라 아무래도 변동성이 상대적으로 클 수 있습니다.


 


유럽증시(EuroStoxx50)의 구성 업종/종목

EuroStoxx50의 구성 종목 업종별로는 은행, 화학, 산업재 업종의 비중이 높고, 나라별로는 프랑스가 37%, 독일 32%로 두 국가가 거의 70%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종목을 살펴보면 우리에게도 친숙한 이름이 몇몇 눈에 보입니다. 예를 들면 아디다스, 알리안츠, 에어버스, 바이엘, 로레얄, 지멘스, 폭스바겐과 같은 기업들입니다. 아무래도 유로존의 블루칩 기업들을 편입했기 때문에 우리도 많이 알고 있는 종목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럽증시(EuroStoxx50) 실시간 보기

요즘에는 해외선물 거래가 활성화되어 여러 군데서 해외지수를 볼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그 곳중 하나가 인베스팅 닷 컴입니다. 예전에는 영어로 되어 있었는데 요즈음 한국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는데요. 유로존지수 이외에도 많이 거래하는 뉴욕증시나 국제유가같은 원자재가격, 환율, 암호화폐에 대한 가격, 정보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유로스탁50지수는 3,317포인트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52주 동안 변동폭은 2,908.7에서 3,596.2포인트로 지금은 많이 지수가 떨어진 상태에서 반등한 상태입니다. 

 유로스탁50지수 외 유럽주요국가 영국, 프랑스, 독일 DAX지수 등도 볼 수 있습니다.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블룹버그사이트입니다. 블룸버그는 24시간 경제관련 전문 뉴스를 서비스하는 미디어 그룹이고 본사는 뉴욕에 있습니다. 한국어 사이트도 있는데 아직 내용이 많이 부족한 편이어서 미국사이트로 가셔서 보시면 됩니다.




쭉 둘러보시면 아시겠지만 경제관련뉴스나 지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 경제뉴스 중 외국관련 내용은 블룸버그, 로이터, 마켓워치 등에서 소식을 받아 번역해서 제공하는 곳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범유럽증시지수(EuroStoxx50)개요 및 구성종목, 실시간 차트 볼 수 있는 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정보를 고려해서 성공하시는 투자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