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Zip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알아보기

Utility|2019. 2. 27. 16:29

오늘은 7Zip(7)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알집, 반디집을 많이 쓰지만 해외에서는 7zip을 많이 다운로드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압축파일형태는 다양합니다, 그 중 7z형태의 파일이 있는데 7zip은 다른 형태의 압축형태보다 2~10%높은 압축율을 가지고 있어 대용량파일을 압축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7zip이 지원하는 포맷


압축/압축풀기: 7z, XZ, BZIP2, GZIP, TAR, ZIP, WIM

● 압출 풀기 전용: ARJ, CAB, CHM, CPIO, CramFS, DEB, DMG, FAT, HFS, ISO, LZH, LZMA, MBR, MSI, NSIS, NTFS, RAR, RPM, SquashFS, UDF, VHD, WIM, XAR, Z

 

 

7zip의 경우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알집같이 광고도 없고 다른 툴바도 설치되지 않는 깔끔한 소프트웨어입니다그럼 7zip 다운로드부터 7zip설치까지 알아보겠습니다.




 

7zip 무료다운로드 

7zip은 무료 프로그램으로 홈페이지에 가시면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방문하시면 영어로 되어있는데요. 홈페이지 방문이 번거로우신 분들을 위해 7zip파일을 첨부합니다. 윈도우를 지금 사용중이시면 다음 첨부 파일을 다운 받으신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7z1900.exe

7z1900-x64.exe


 

 1. 7zip 무료다운로드 

홈페이지 방문 : https://www.7-zip.org/download.html



 내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게 32비트나 64비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신 후 조금 기다리시면 다운로드 파일에 7zip설치파일이 있습니다. pc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하실려면 아래그림처럼 pc/우클릭/속성을 누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7zip(7집) 설치

다운로드 파일에 있는 zip파일 더블클릭하면 설치할 경로가 나오고 경로를 설정 후

설치(install)을 누르면 됩니다.

알집같은 프로그램처럼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설치되지 않아 찾기가 어려운데 따로 설정경로를 변경하지 않으셨다면  pc / 윈도우(C:)/ program Files/ 7-Zip를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뜨는데 그 중 7zFM(파일 매니저)파일을 클릭하시면  실행이 되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7zip 다운로드부터 7zip설치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인기 있는 압축 프로그램이 7zip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데요..

7zip 다운로드 및 설치하셔서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글에서는 7zip 사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