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검찰아웃!!

lifestyle|2019. 8. 30. 12:32


조국 법무부 장관을 후보자를 지지하는 분들이 연일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서 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오늘 830일 키워드는 '보고싶은청문회'정치검찰아웃입니다. 그 중에 정치검찰아웃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지자들이 3일째 주요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장악하는 방식의 여론전에 나서고 있는데요. 처음 조국 힘내세요라는 응원 취지의 검색어로 촉발된 이 움직임은 점차 조국 후보를 비난하거나 의혹을 규명하려는 집단을 목표로 정하고 압박하는 검색어를 순위에 올리는 방식으로 변모하는 양상입니다.

 정치검찰아웃!! 사 정치검찰아웃!! 사



 

 조국힘내세요정치검찰아웃보고싶다청문회 '실검 1

"정치 검찰 아웃" 공지영, 조국 지지 독려 참여



어제 829일 오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에서는 검색어 선정 작업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전날 '가짜뉴스아웃'에 이어 '한국언론사망'을 실시간 선정 검색어로 하자는 의견도 있었지만 29일 오후 3'정치검찰아웃'을 검색어 순위권에 올리자는 의견으로 압축된 분위기입니다. 이미 29일 오전 11시 기준으로 한국 트위터 실시간의 트랜드 검색어에는 해시 태그'#정치검찰아웃'게시물이 만 3,093건 정도 공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울러 다음,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권에 한국언론사망키워드도 실검순위에 올랐습니다.



 

 검색어 선정은 문재인 대통령의 팬클럽 젠틀재인“, 온라인 카페 '쭉빵카페', 온라인 커뮤니티''레몬 테라스, 클리앙, 루리웹 등의 회원들을 중심으로 논의가 되는 상황입니다. 공지영 작가도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서 "오늘 오후 3시는 '#정치 검찰 아웃'이라고 한다며 실시간 검색운동 참가를 독려하기도 했습니다.



지난 827일 오후, 처음으로 '조국 힘내세요'가 네이버, 다음 등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었습니다. 이후 조국 후보자 임명을 반대하는 세력이 '조국 사퇴하세요'를 검색하기 시작하고 양자 간의 1위 경쟁에 돌입하면서 분위기가 과열된 양상입니다. 조국 후보자 지지자들은 다음날 그에 대한 검증 기사를 마구잡이로 쏟아내는 매체를 노리고 '가짜뉴스아웃'1위에 올렸고, 이날은 조국 후보와 관련해서 강제 수사에 들어간 '정치검찰아웃'을 올리기로 한 것입니다.




 

조국 후보자 관련 고소, 고발건을 수사중인 검찰은 국회가 인사청문회 일정을 합의한 다음 날인 827일 강제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서울대 환경대학원, 고려대 생명과학대,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웅동학원 재단, 사모펀드 운영사 등 조국 후보자와 가족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대대적인 압수수색을 벌이는 모양새입니다. 27일에도 노환준 부산의료원장 임명과 관련해 오거돈 부산시장의 집무실을 압수수색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런 검찰의 움직임에 더블어민주당 지도부는 828"검찰 개혁안 반발이 의심된다라고 지적한 바 있습니다. 이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관련 보도를 두고 "가짜뉴스가 아니라면 결국 검찰에서 누출된 정보에 의한 보도일 수 밖에 없다, 마치 노무현 전 대통령의 '논두렁 시계 사건'을 보는 듯하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여권이 피의사실 공표 카드를 꺼내들자 지지자들도 정치검찰아웃검색어로 여론전을 지원해 검찰의 압박지원 사격에 나서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정치검찰아웃!! 사 정치검찰아웃!! 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