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타운 게임 후기 알아보기

Utility|2019. 5. 22. 19:21

프렌즈타운 게임 후기 알아보기 

사전예약 200만을 훌쩍 돌파하면서 많은 기대를 모았던 프렌즈타운이 4월 정식오픈했습니다. 이 게임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는데 친구가 카톡을 보내와서 단순히 하트가 필요하나 싶었는데 어피치 등 캐릭터와 배경이 이쁘다고 딸들이 좋아할거라고 하네요.

 

처음 하루이틀 정도는 관심없다가 한 번 해보니 그냥 재미있어서 그 전에 하던 퍼즐게임인 가든스케이프를 잠시 보류시키고 조금씩 한 게 210탄에 이르렀습니다.


 구역도 3구역째, 3구역째도 4번째 에피소드라 이제 조금만 하면 4번째 구역을 넘어갈 수 있게 되었네요. 하지만 너무 게임이 어려워 어려운 레벨에 이르면 20번 정도 해도 클리어하기 힘든 게 이 게임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구매를 강요하는 건지 저만 어렵게 느끼는 건지 프렌즈타운 후기를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프렌즈타운 후기

[환장파티임]님 

5개 주면 올려줄까봐 씀. 아기자기한건 맘에 듬 근데 딱 거기까지임

렙이 올라갈수록 난이도는 뫂아지고 이동횟수가 적어지면서 자꾸 이동할수 없다하면서 캐릭블록들이 리셋되는데 리셋되는게 리셋되는게 아님 완전 암걸림 열받음.

그리고 또 70넘어가면서 레알 아이템 없으면 못깰것 같은 엡들이 자꾸 나오는데 핸드폰 던질 뻔 딱 그냥 렙 높아지면서 과금유도가 심해짐 레알 결제해서 아니템 사고 싶을 정도임 열받게 만드는 게임임.

 

● 장여사님  

난이도/블록배치 수정좀 해주세요

이런 퍼즐게임 덕후인데 레벨에 비해 난이도도 너무 높고 블록배치도 너무 안돼서 거의 3번움직이면 한번 재배치합니다. 나름 머리써서 하는 퍼즐게임인데 뭐가 나와야 공략을 하죠 ㅠㅠ 난이도 높은건 둘째치고 블록좀 어떻게 해주세요 지금 거의 99% 운빨입니다! 그리고 에피소드 한번 깨는데 보상이 너무 허접해오 적어도 30분무료하트정도라도 줬으면 좋겠어요 열심히했는데 황금블록 40? ㅠㅠ 황금블록 너무 짭니다.. 카카오프렌즈 너무 좋아서 바로 다운받고 지금 100탄넘었는데 기대에 비해 블록게임이 너무 실망스럽네요.

 

● 한가윤님    

게임은 스트레스 풀기용? 심심할때 하는거 아닌가요? 난이도도 갈수록 높고 아이템 없음 안될정도 섞기 나오기 전까지 같은자리에서 허무하게 터트려 하트만 휴~ 조만간 게임 삭제할듯요. 핸드폰 발열도 너무 심하고요. 단계를 넘기라는건지.돈을 쓰라는건지.. 게임 하던 몇있던 친구들도 다 나가버리네요. 정말 스트레스 엄청 주는 게임임.1판에 100번 넘게 해도 안넘어감.실력이 아니고 운이 좋아야 깨지는. 운이 나쁜 저는 넘어가질 못하네요. 하다가 핸드폰 던질까봐 삭제 해야 겠네요. 별한개도 아까움ㅡㅡ


Mirae Yoon  

이거 뭐.... 준비가 미흡한 상태로 급히 출시한건지 광고만 대단하게 해놓고 정작 플레이 하다보면 실력보단 운빨이고 게다가 새로운 스테이지 열리기까지 기다리다 지치고 아이템은 그냥 노력에 비해 너무 박하게 주고.... ... 기다리다 지치게 할거면 보너스 스테이지라도 열어서 게임음 쉬지않게 해주던가~~ 답답하고 짜증나면서 기다리다가 결국 접게될듯 하네요..

  

● 펭귄선생   

이 게임의 최대 단점은 캐릭터가 귀엽다는 것입니다. 캐릭터가 귀엽지 않았다면 똥겜이네 하고 지웠을텐데 지금까지 하고 있네요. 개발자에게 도움이 되는 피드백을 하자면 게임 난이도가 너무 높습니다. 높게 느껴지는 이유는 터트린 뒤에 나오는 블럭들이 너무 안 맞아요. 그래서 처음에 운이 안 좋으면 절대로 못깹니다. 친구초대로 얻은 하트로 그렇게 허망한 판을 해도 화가 나는데 과금해서 산 하트로 그렇게 허망한 판을 하면 얼마나 열이 뻗칠지 상상도 하기 싫네요. 어떤 판에서는 한번 움직였는데 움직일 블럭이 없다고 두번 뜨더니 게임오버 됐습니...

 

● 김성균  

홈스케이프나 가든스케이프를 잘 베낀거 같지만, 퍼즐게임 자체를 너무 답답하게 만듬. 200판 가까이 가면서부터 답답함이 극치를 이룸. 스테이지를 못 넘기더라도 뭔가 팡팡 터지는 느낌에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시원한 맛이 1도 없슴. 수많은 캔디크러쉬사가류의 퍼즐게임들 중에서 이렇게 답답한 게임도 처음인듯. RPG 게임으로 치자면 타격감이 폭망수준임.


대체로 후기들은 캐릭터는 귀여운데 게임이 너무 어렵다는 내용이 많습니다. 게임하다보면 위 후기들과 대체로 비슷하게 느끼나 봅니다.

저도 가든스케이프 지금 3000탄 정도 하고 있는데 가든스케이프도 조금 참조한 것 같고 하다보면 조금 스트레스도 많이 받습니다. 개발자들이 아이템을 많이 주고 난이도를 조금 조정해서  귀여운 캐릭터에 맞게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프렌즈타운이 되기를 바랍니다오늘은 프렌즈타운 게임과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